반응형

25년 11월의 요동치는 장세 속에서 원칙대로 해서 현재는 수익을 낸 상태입니다.
'떨어져도 붙들고 있어야 할 주식은 이유가 있으면 붙들고 있기'를 실행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.
10% 이상 떨어지고, 붙들어야 할 이유를 모르는 주식은 손절을 했고요.
그 손절한 주식을 새 주식을 사서 플러스가 된 상태이며, 금액의 규모를 늘리고 있는 점도 잘하고 있는 점입니다.
시장이 출렁거리는 이유
1. 11월들어 외국인이 14조를 팔고 개인이 받았다.
cf. 개인이 주도하는 시장의 특성 : 전날 미장이 오르면 장 초반 엄청 오르다가 후반으로 갈 수록 떨어진다.
반대로 미장이 전날 떨어지면 국장도 아침에 막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가면 갈 수록 시장이 회복된다.
>> 개인투자자들은 과잉반응하며 그게 지속되지 못한다.
지금 외국인들이 던지는 것을 받아내는 것은 좋은데, 어떤 종목을 선택하는지가 중요합니다.
평정심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루틴, 습관이 중요합니다.
매일매일 체크해야 할 것을 해야 합니다.
매일 체크해야할 것들
1. 금리 체크하기
2. 주요 기업의 주가의 변동을 확인해야 합니다.


반응형
'주식투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주식 아가방 21강] 2025년 돌아보기 (2025년 12월 16일 방송분) (0) | 2026.06.08 |
|---|---|
| [주식아가방 20강] 차트 보는 법 1탄 : 이동평균선 (0) | 2026.06.01 |
| [주식아가방 18강] 25년 11월 25일 방송 : PBR 비교하는 방법 (0) | 2026.05.18 |
| [주식아가방 17강] (2025년 11월 18일 방송) : 미국 금리에 대해 알아야 하는 이유 (1) | 2026.05.05 |
| [주식아가방 16강] 2025년 11월 11일 방송 내용 : 주식 하락시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? (0) | 2026.04.08 |